액상 전자담배는 정말 폐암을 유발할까?

ET의 정보 /일상다반사|2019. 11. 20. 20:56

* 흡연을 권장하는 글이 아닙니다. 담배는 방법이 어찌 되었든 백해무익합니다.

 

최근 미국에서 1400여명이 중증 폐손상 사례가 발생했고 33건의 사망사례가 있었습니다. 그 원인으로 액상형 전자담배가 지목되었는데요.

출처: 뉴시스

직접적으로 액상전자담배 때문이 아닌 특정 액상이 원인이다로 결론이 나고 있습니다.

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의 Characteristics of a Multistate Outbreak of Lung Injury Associated with E-cigarette Use, or Vaping에

 

THC는 테트라하이드로칸나비놀로서 대마 성분의 일종입니다. 일단 한국에서는 마약은 불법이므로 THC 성분에 노출될 일은 적겠죠.(높으신 분 자제들이야 집행유예니 접하겠지만)

 

또한 관련 보고서에 그래프를 보면 액상전자담배의 구조상 문제가 있다면 발생하기 힘들 만큼 특정 기간에 증상이 발생하였습니다.

제 생각으로는 미국내 특정 액상이 유통되었을 때 이런 현상이 발생한 것 같습니다.

 

물론 이런 정보들로 담배가 무해하다고 특정 지을 수는 없습니다. 식약처에서도 이러한 원인을 인식하고 있고 국내 시판 중인 액상에 대해 조사가 시작되었다고 하지만 검사 결과가 나오기에는 많은 시일이 소요될 것 같습니다. 액상 전자담배를 권장하는 글은 아니지만 일단은 THC 성분이 이번 문제의 원인으로 가장 크게 주목받고 있는 만큼 불필요하게 전자담배를 사용하게 될 경우 한 번쯤 숙지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 

무엇보다 금연은 건강을 위해 반드시 해야하는 것입니다.

 

댓글(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