동명이인 찾기, 우리 아이 이름은 얼마나 인기있을까 검색하는 네임차트

안녕하세요.

 

우리는 한 번쯤 역사시간에 나오는 인물의 이름이 나와 같아 머쓱했던( 그때는 놀림에 부끄러웠지만 위인의 일대기를 보고 닮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..) 기억이나 같은 수업에 이름이 같아 출결을 비롯한 여러 가지 해프닝 등을 겪은 기억이 한 번쯤은 있으실 것이라 생각됩니다.

 

오늘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이러한 일상속에서 동명이인으로서의 경험이 아닌 한국인들 중(한국 이름) 나와 같은 이름은 몇 명이 갖고 있을지 알아볼 수 있고 아기 이름 인기 순위를 찾아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.

 

 

2008 년 이후 부터의 인기 순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이름 순위를 볼 수 있는 네임차트 홈페이지에 들어가게 되면 08~20년의 인기 순위를 전체/ 남성 / 여성 순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,

해당 기준 년도의 개별적인 순위 또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-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 등록된 이름을 기준

- 연도별, 성별 이름 인기 순위 조회

- 이름별 순위 변동 차트 조회

- 연도, 지역별 출생아수 차트 조회

- 이름 검색 (초/중/종성 검색)

 

의 기준으로 순위 및 검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.  여성의 이름 순위의 경우 주변에 있는 이름과는 많이 생소한 이름들이 이름 순위에 올랐지만 확실히 남성의 경우 민준, 서준, 하준 등은 많이 들어본 이름이었습니다. 

 

다음은 내 이름을 갖고 있는 사람은 몇명인지 알 수 있는 개별적으로 이름을 검색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.

 

물론 기준은 08년도 부터입니다. 

 

 

제 이름의 경우 08년 이후의 동명이인은 남성이 압도적으로 남성적인 이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. 

연도별 추세를 보아하니 원래 인기가 없는 이름이었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점점 더 인기가 없는 이름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. 만약 대작 드라마의 주인공 이름으로 사용된다면 10년 후에는 인기 있는 이름으로 순위에 오르는 영광을 얻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. 

 

 

이상으로 이름 통계 사이트인 네임차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

 

https://www.namechart.kr

 

네임차트 - 아기 이름, 인기 순위, 이름 통계

2008년 ~ 2020년 인기 순위

www.namechart.kr

 

감사합니다.

댓글()